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뉴스룸

뉴스룸

푸드코아의 새로운 소식을 알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CU연세우유크림빵, 누적판매 5천만개 돌파
작성자 푸드코아 조이푸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1-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4

CU의 메가 히트 상품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2년 만에 5,000만 개를 돌파했다.

CU의 연세우유 크림빵은 2022년 1월 처음 출시후 SNS에서 반갈샷(제품의 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열풍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인 크림빵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은 총 11종으로 출시 때 마다 품절 대란을 이어오고 있다.

편의점의 차별화 상품이 이렇게 단기간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한 것은 업계 최초의 기록이다. 이를 단순 계산하면 일평균 6만 8천여 개, 1분에 약 47개씩 판매된 셈으로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한 번씩 먹은 양이다.

실제, 연세우유 크림빵의 연도별 판매량은 출시 원년인 2022년 1,900만 개에서 지난해 이보다 57.9% 더 늘어난 3,000만 개로 증가하며 시간이 갈수록 더욱 가파른 매출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도 지난해 전년 대비 무려 104.4%나 껑충 뛰었다. CU 디저트 매출에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40.8%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연세우유 크림빵의 매출 상승세는 제조를 담당하는 중소파트너사와 연세우유의 광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이들의 매출 성장까지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해당 상품의 판매 순위는 우유 생크림빵, 초코 생크림빵, 말차 생크림빵, 황치즈 생크림빵, 옥수수 생크림빵 순으로 나타났다.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이 전체 매출의 40%를 이끌고 있으며 고객들의 출시 요청에 의해 선보인 말차 생크림빵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최애 연세 크림빵 부활 이벤트’로 재출시된 황치즈, 옥수수 생크림빵도 매출 상위에 올라있다.

연세우유 크림빵이 국내에서 선풍적이 인기를 끌면서 올 상반기엔 첫 해외 수출길에도 오른다. CU가 진출해 있는 몽골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소위 디저트 강국으로 불리는 대만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편의점 디저트 상품으로는 최초의 시도로 앞으로 수출국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디저트 전문 편의점 브랜드 CU의 연세우유 크림빵은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제과, 제빵 업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대표 상품이 됐다"며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입점을 요청하는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도 사랑받는 K-편의점의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foodcore.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